본문 바로가기
해외여행

자유여행 계획 시 추천사이트, 추천앱

by 불로소득 요니 2020. 8. 26.

 

지금까지의 자유여행 경험만

일본 4박5일, 홍콩•마카오 3박 4일, 베트남 9박 10일(중 하루 마카오 경유), 동유럽 4개국 22일, 대만 7박 8일x2번, 코타키나발루 5박 6일 이렇게 10개국!

이 여행 모두 순조롭게 끝내는 데에 큰 도움을 받은 두가지 추천 시작합니다!!

 

 

 

#1 추천사이트

http://m.tourtips.com/

투어팁스인데요. 음음 이게 다가 아니에요. 마저 읽어주세용~

 

 

가이드북을 누르면

 

 

다양한 나라 정보를 얻을 수 있는데요.

예를 들어 마카오 자료를 클릭하면 이렇게 뜹니다.

 

 

이 중에 map book을 다운받으면 일반 프린터로 프린트해도 골목골목이 잘 구분되는 지도를 얻을 수 있습니다! 더불어 명소, 맛집 추천, 국가별 여행 팁들까지 같이 수록되어 있어서 넘나 좋았던 것!!(개인적으로 맛집 정보는 블로깅을 더 추천. 전 지도 때문에 여기 이용합니다.) 근데 이게 무료다운이라는 점!! 무료로 보기엔 정말 고퀄 자료라고 생각해요. (하나투어인가에서 운영하는 사이트라나 그랬던거 같은데 그래서 고퀄인듯)

(캡쳐해서 보여드리고 싶은데 저작권 때문에 못 보여드리지 못하는 점 죄송합니당 ㅠ)

그런데 맵북의 경우엔 자료가 없는 곳도 있다는점...

 

 

이제 1,2번 난관은 해결되었으나 아직 3번이 남아있다. 이럴 때는요오~

 

 

 

#2 추천앱

 

 

바로바로 '구글지도'

이거만 있으면 어느나라에 가든 다 찾아갈 수 있다고 감히 말할 수 있습니다! (저의 무수한 경험이 입증해주었어요.)

 

 

 

한번 검색했던 곳은 이렇게 이름이 먼저 뜨더라구요. (여자들의 머스트 일본 여행지 에메필...ㅋㅋㅋ)

 

 

검색했을 때 장소가 바로 뜨는 경우도 있지만 검색이 안되는 경우도 있어요. 그럴 때는 이렇게 숙소처럼 주소를 알아와서 라벨만들기를 하면됩니다.

 

 

길찾기를 누르면 이렇게 여러 경로와 이동 시 예상시간도 떠요. 왼쪽 하단의 경로 정보를 누르면

 

 

이렇게 사진까지 함께 상세히 경로설명도 되있어요. 굳이 이거는 안봐도 위치 켜놓으면 파란색 동그라미로 현재 위치가 떠서 그거보면서 움직이면 되요ㅎㅎ 지도상과 실제의 왼쪽 오른쪽이런 부분이 헷갈릴 때에는 저 파란 동그라미바로 옆에 방향도 표시되요. 근데 너무 많이 써서 그런지 일본에서 한번 제 현위치를 못 잡드라구요ㅠ 그럴땐 친구폰 쓰면 해결!ㅋㅋㅋ

 

 

가게는 이렇게 영업정보까지 뜹니다! 폐업된 경우도 폐업이라 뜨구요. 여행가서 겨우 찾아갔는데 페업이거나 영업 종료면 정말...끔찍하죠. 미리 확인하고 가세요!!ㅎㅎ

 

 

이렇게 자유여행 계획 시 여러분들의 트리플 난관이 해결되시길!

(코로나때매 당분간 해외여행은 꿈도 못 꿀 일이되어버렸지만, 언젠가 모두 안정되는 그날 우리 행복합시다 ㅠㅠ)

 

댓글